FOSS4G Korea 2022

Logo

OSGeo Korean Chapter

View My GitHub Profile

■ 온라인 컨퍼런스

오픈소스 GIS에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온라인(ZOOM)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 구두발표

시간 내용
13:00 ~ 13:30 행사 소개 및 행동강령
OSGeo 한국어지부
13:30 ~ 14:00 위드코로나, 위드오픈소스, 위드공간정보아카데미 (slides)
권오균(Kwon, Oh-Kyun) / 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아카데미
오픈소스와 함께하는 공간정보아카데미 교육사업 안내
14:00 ~ 14:30 State of mago3D (slides)
신상희(SANGHEE SHIN) / 가이아쓰리디(주)
본 발표에서는 오픈소스 기반 디지털트윈 플랫폼인 mago3D의 현황에 관해 소개한다.
mago3D 는 웹 환경에서 현실 세계의 객체, 현상 등을 모사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디지털트윈 플랫폼으로, 도시계획, 환경, 국방, 조선 등의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mago3D는 CityGML, IFC, LAS 등의 객체 데이터 뿐만 아니라 SensorThingsAPI를 통해 IoT 등의 각종 센서 데이터를 수집, 관리, 가시화하는 기능을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14:30 ~ 15:00 Landsat 위성영상으로부터 지표면 온도(LST)를 산출하기 위한 RS&GIS 플러그인 소개 (slides)
정윤재(Choung, Yun-Jae) / (주)지오씨엔아이
Landsat 위성영상을 구성하는 열적외선 밴드와 NDVI를 활용하여 지표면 온도(LST)를 산출할 수 있는 QGIS의 RS&GIS 플러그인의 사용방법을 소개합니다.
15:00 ~ 15:30 휴식
15:30 ~ 16:00 Workflow와 GIS 기반 환경영향평가 알고리즘 검증용 툴 개발 (slides)
이수호(Lee Su Ho) / (주)망고시스템
환경영향평가 알고리즘을 검증을 위한 검증용 툴의 개념과, 검증용 툴의 클라이언트 버전의 시연 및 질의응답
16:00 ~ 16:30 BJ.Jang 헌정 프로젝트 : GeoTools를 이용한 지오코딩 서비스 개발 (AdageGO) (slides)
김지윤(KIM JIYOON) / (주)피너스시스템
고 장병진 님과 이야기 중에 나왔던 아이디어 중 하나를 구현하였고 관련된 추억들을 공유합니다.
16:30 ~ 17:00 QGIS: 위성영상을 사용한 개벌지(clear-cut) 탐지 및 매핑 (slides)
유병혁(Byeong-Hyeok Yu) / 국립공원공단
QGIS에서 위성영상을 사용하여 개벌지(clear-cut)를 탐지하고 매핑하는 과정을 공유합니다
17:00 ~ 17:30 Democratization of Geospatial Data (slides)
정진하(Jinha Jung) / Purdue University
공간정보의 대중화/민주화가 진행되고 있는 추세 및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논의해 보고자 합니다.

⊙ 연례총회

시간 내용
17:30 ~ 18:00 OSGeo 한국어지부 연례총회 및 올해의 공헌상, 공로상 시상식 (slides)